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능성 삼푸를 사용하고 있는데도 모발이 굵어지지 않고 오히려 힘없이 가늘어지고 있다면 ??  어떤 해결책이 있을까요?? 몇가지 팁을 정리해 봅니다.



1. 천연성분의 삼푸 사용


두피의 먼지나 유분기를 세정하는 기능이 강한 기능성 삼푸일수록 모발 건강에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삼푸나 헤어 컨디셔너에 함유된 소듐 라우레스 설페이트와 소듐 라우릴 설페이트 성분이 모발을 상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모발을 위하여 - 모발 굵게하는 방법]


그래서 전문가들은 천연성분의 헤어제품 사용을 권장합니다. 화학성분이 포함된 삼푸보다 거품이 많이 나지 않아서 적응되기 전까지는 왠지 깨끗하게 머리를 감지 못했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적응하기 나름입니다. 천연성분의 삼푸를 계속 사용한다면 모발이 휠씬 건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2. 헤어 전용 오일


코코넛, 라벤더 등이 함유된 헤어 전용 오일은 모낭을 굵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머리를 감을 때, 삼푸에다 헤어 전용 오일 몇 방울을 섞어서 두피 마사지를 3분 정도 해주고, 씻어낸다면 모낭이 굵어 질 수 있습니다.


[코코넛, 라벤더 오일로 건강한 모발을]



3. 두피 마사지


탈모가 진행되는 사람은 두피가 점점 단단해 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피에 적당한 자극을 주면 혈액순환도 잘 되고 모발이 가늘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시간 날때마다 두피 마사지를 해 보세요. 


[두피, 어깨, 목 마사지로 탈모예방하기]


두 손으로 하기 힘드시다면 두피 마사지 도구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도구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너무 강하게 마사지를 하면 오히려 두피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그리고 어깨와 뒷목도 함께 풀어주시면 더 효과가 있습니다.






4. 비타민


비타민B를 충분히 섭취하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발이 잘 자라는 데는 철분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영양제가 있겠지만, 비타민B와 철분이 동시에 함유된 영양제로 임산부용 비타민이 있습니다.


[임산부용 비타민도 건강한 모발에 도움이 됩니다.]



요약하자면, 두피마사지를 짬이 생길 때마다 해주면서, 임산부용 비타민을 챙겨 먹고, 머리를 감을 때는 헤어 전용 오일과 천연성분의 헤어세정제를 사용하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흡연하시는 분은 담배를 끊으시는게 좋습니다. 담배를 태우는 대머리 아저씨로 사시겠습니까? 금연하면서 건강을 챙기고 건강한 모발을 가진 젊은 오빠로 사시겠습니까?? ^^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
댓글